참된 소통하는 고대교우회

Home > 교우회 > 모교소식

모교소식

고려대의대 김교웅·이미경 교우 부부, 의학발전기금 1억 원 기부
고려대학교(총장 염재호)가 지난 5일 오전 9시 본관 인촌챔버에서 고대의대 김교웅(40회, 구로정형외과의원 원장), 이미경(40회, 고대구로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교수) 교우 부부로부터 의학도서관 리모델링에 사용되는 등 의과대학 학생들의 학습 공간을 개선하는 의학발전기금 1억 원을 전달받았다고 6일 밝혔다. [2018-11-06](Hit:1)
고려대 성영신 교수, 심리학과 건물 신축 위해 1억원 기부
고려대 심리학과 성영신 교수가 이 학과 건물을 건축하기 위한 기금 1억 원을 학교에 기부했다.고려대는 23일 오후 2시 서울캠퍼스 본관에서 심리학과 건축기금 기부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기부식에는 성 교수와 고려대 염재호 총장, 정태헌 문과대학장, 유병현 대외협력처장 겸 기금기획본부장, 허태균 심리학과 학과장이 참석했다. [2018-10-24](Hit:0)
고려대‘베트남 아세안 최고위 과정’ 4기 신입생 모집
고려대 국제대학원은 베트남 및 아세안 비즈니스 CEO 프로그램인 ‘글로벌 비즈니스 베트남 아세안 최고위 과정’ 4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김성한 고려대 국제대학원장은 “베트남을 포함해 인구 6억5000만 명의 아세안 지역은 반드시 잡아야 할 거대 시장”이라고 강조했다. ‘글로벌 비즈니스 베트남 아세안 최고위 과정’은 고려대 국제대학원에서 기존 과정을 분석하고 개선·보완해 만들었다. 국내 기업의 베트남 및 아세안 진출 전략을 학습하고 사업 전략을 이해해 국내 최고의 베트남 및 아세안 지역 전문경영자를 양성하는 게 목표다. 이 과정을 수료하면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고, 총교우회 교우 자격 등 여러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과정은 이달 16일부터 내년 6월 11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고려대 국제관 최고경영자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2018-10-10](Hit:1)
고려대·연세대 6일부터 공동강의 시행
고려대(총장 염재호)와 연세대(총장 김용학)가 2018학년도 2학기부터 ‘진리·정의·자유를 향한 인문학적 성찰’이라는 교과목으로 양교 공동강의를 진행한다.양교 공동강의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양대 사학의 교류 및 발전을 위해 체육경기뿐 아니라 학문적·문화적 교류까지 이어져야 한다는 데 양교 총장들이 합의하면서 추진됐으며, 지난해부터 공동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공동강의는 6일(목)부터 매주 1회씩 진행되며, 심리학·미디어학·철학·법학·경제학 등 다양한 학문이 융합돼있으며 국내 최고의 석학들을 초청해 강의를 진행한다. [2018-09-06](Hit:0)
"남북한 통일 이뤄지길" 고려대, 동아시아 평화 모색 'KU 평화캠프' 개최
고려대는 8월 27일부터 31일까지 교내 국제관에서 내·외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회 KU 평화캠프(Peace Camp)’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동아시아와 한반도의 새로운 국제환경 속에서 통일과 평화에 기여할 새로운 세대의 국제적 리더들을 양성한다는 취지로 열렸다. 이종화 고려대 아세아문화연구소장은 “남북정상회담·북미정상회담 등의 진보가 있었지만 아직도 해결되지 않은 요소들이 많다”며 “미래를 이끌어나갈 전 세계 청년들과의 토론을 통해 북한의 비핵화와 남북공동경제성장 등에 있어 여러 생산적인 해결책이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2018-09-03](Hit:1)
제10회 '국제법 모의재판' 경연대회… 고려대 '우승'
고려대 일반대학원팀이 21일 대한국제법학회(회장 서철원)와 외교부(장관 강경화)가 서울 성동구 한양대 로스쿨 모의법정에서 개최한 '제10회 국제법 모의재판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외교부장관상)을 차지해 우승했다.성균관대 로스쿨팀은 우수상(대한국제법학회장상)을 받았다. 최우수 변론상은 우승팀인 고려대 일반대학원팀을 이끈 천영환씨가 수상했다.  [2018-08-31](Hit:1)
고려대, 제1회 KU Peace Camp 개최
고려대(총장 염재호)는 오는 27일~31일 고려대 국제관에서 내·외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회 ‘KU Peace Camp’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동아시아와 한반도의 새로운 국제환경 속에서 통일과 평화에 기여할 새로운 세대의 국제적 리더들을 양성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한반도 평화에 대한 새로운 전망(New Vision for Peace on the Korean Peninsula)’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KU Peace Camp’에는 한국, 일본, 중국, 러시아, 파키스탄, 말레이시아, 인도, 이스라엘, 나이지리아, 이집트, 콩고, 폴란드, 스위스, 영국, 불가리아, 에스토니아, 미국, 멕시코, 에콰도르, 캐나다 등 20개국의 학생들이 참여한다.  [2018-08-30](Hit:1)
고려대, 4차산업혁명 기술로 ‘여성안심’도시 만든다
고려대 빅데이터융합사업단(단장 김은기)이 영등포구와 전국 최초로 ‘여성안심 빅데이터 셈테드(CPTED) 협업플랫폼’을 구축했다고 27일 밝혔다. CPTED는 범죄예방을 목적으로 도시환경을 재설계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종합적인 범죄예방 전략을 말한다. 이번 플랫폼 구축은 ‘2018년 영등포 빅데이터 분석 사업(연구책임자 이영환 연구교수)’에 따른 결과다. 고려대(총장 염재호)는 다양한 기관과 협력을 통해서 지역 및 사회문제의 해결에 적극적으로 노력해왔다. 이번에는 여성이 더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오랫동안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여성 안심 빅데이터 분석’에 참여했다. 이번 사업에는 빅데이터 기업인 (주)KT와 (주)오픈메이트도 공동 참여했다. [2018-08-29](Hit:1)
고려대 사회봉사단, 우즈베키스탄 전역 돌며 릴레이 환경컨퍼런스 개최
고려대학교 사회봉사단 학생들은 지난 15일(현지시각 오전 10시) 우즈베키스탄 수도 타슈켄트에 위치한 튜린공과대학에서 환경 및 보건 문제 해결을 위한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환경생태보건 컨퍼런스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타슈켄트 △사마르칸트 △부하라 △우르겐치 △누쿠스까지 왕복 3200km를 이동하며 현지 학생들과 환경·생태·보건을 논하는 '토론대장정'을 진행 중이다. [2018-08-22](Hit:2)
다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