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함께하는 고대교우회

Home > 교우회보 > 지부소개

지부소개

직능단체 교우회, 신년사업 계획 발표하며 힘찬 출발 다짐해

등록일 : 2017-02-13 조회 : 1374

여자교우회 신년회
50주년 사업 논의해

여자교우회(회장=남명화·의학72)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가 지난 19일 교우회관에서 열렸다. 남명화 회장은 개회사에서 “올해는 여자교우회 창립 50주년을 맞는 해이니만큼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여자교우회는 1967년 ‘고대교우 석란회’라는 이름으로 창립됐으며, 같은 해에 ‘석란장학회’가 설립됐다. 석란회는 이후 1986년에 ‘고려대학교 여자교우회’로 본회 명칭을 바꾸고 지금까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총회에는 80여 명의 교우가 참석했으며 2016년도 사업 및 회계 보고 후 2017년도 사업 계획 보고가 진행됐다.
첨부이미지
창립 50주년을 맞은 여자교우회가 성공적인 기념사업을 다짐했다.

ROTC교우회 신임 회장에
이윤희 교우 선임
ROTC교우회(회장=김태우·금속공76)는 지난달 18일에 열린 정기총회에서 신임 회장에 이윤희(전자공77) 교우를 선임했다.
100여 명의 교우들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1부 총회에서 지난해 감사보고, 회무보고 등을 진행했으며, 2부 행사에서는 신임회장 이취임식과 장학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ROTC교우회는 올해 중점 추진 3대 과제로 무호회 정체성 확립 및 교류 활동 강화, 재정 강화, 학군단 교류 확대 등을 설정했다.
첨부이미지
이윤희 교우

여성법조교우회 신년총회
외국변호사 준회원 인정키로
여성법조교우회(회장=조희진·법학81)는 지난달 16일 한강공원 세빛섬에서 정기총회 겸 신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명화 여자교우회장, 전병현(법학71) 법대교우회장 등 11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총회에서는 외국변호사 자격증 소지자도 준회원으로 인정하는 등의 정관 개정이 이뤄졌다. 여성법조교우회 장학회 위원장에 연임된 이은경(법학83) 교우는 지난해 활동보고에 이어 회원들의 장학사업 참여를 독려했다.
이어 2부 행사는 정재찬 한양대 교수의 문학과 예술을 아우르는 특별 강연 ‘두근두근’을 시작으로, 고대 응원단과의 합동 응원과 경품 행사 등이 열렸다.
첨부이미지
여성법조교우회 조희진 회장이 정기총회 시작을 알리고 있다.

고대신문동인회 신년회
창간70주년사업 구상 밝혀
고대신문동인회(회장=최광식·사학72)는 지난달 25일(수) 약 70여 명의 교우들이 참석한가운데 신년회를 개최했다. 동인회는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리고 있는 ‘이집트 보물전’을 관람한 후 인근 식당에서 신년회를 진행했다.
최광식 동인회장은 올해 고대신문 창간 70주년을 맞이해 관련 기념사업 구상을 밝혔다. 동인회는 오는 6월 제주올레길을 탐방하고 11월 프레스센터에서 70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기로 했다. 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교육76) 교우는 고대신문 동인이다.
첨부이미지
고대신문동인회는 신년회에 앞서 '이집트보물전'을 관람했다. 

민주동우회 신년회 열고
각종 시상 및 장학증서 수여해
민주동우회(회장=박래군·경제81)가 신년회 및 총회를 지난달 12일 종로 파노라마뷔페에서 열었다. 행사에는 민주동우회 회원 70여명과 유가족 10여명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민주동우회는 이날 ‘제3회 자랑스러운 고대인상’에 한겨레신문 최순실게이트 특별취재팀(팀장=김의겸·법학82) 교우 5명과 손병휘(산공86), 안종훈(국문94) 교우를 선정했으며, 정재홍(국문85), 이영훈(수교94) 교우에겐 ‘민동활동가상’을 수여했다.
또한 민주화 운동 투병 교우와 유자녀에게 후원금을, 대학교에 입학하는 유자녀에겐 4년간 전액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민주동우회는 지난 1987년에 민주화운동을 함께 했던 교우들이 모여 만든 단체다.
첨부이미지
민주동우회 교우들과 교우가족들이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