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교우회 함께 하다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조국 전 장관 자녀 고려대학교 입학 관련 논란에 대한 본교의 입장과 대응 경과를 알려드립니다.
고려대학교는 지난 8월 당시 법무부장관 후보자였던 조국 전 장관 자녀의 본교 입학 관련 논란이 시작된 이래, 본교 구성원과 교우님들의 많은 우려가 이어지고 있음을 중차대하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정경심 교수 추가 기소에 따른 검찰 수사 결과가 나온 현 시점에서, 조국 전 장관 자녀의 본교 입학 관련 논란에 대한 본교의 입장 및 대응 경과를 말씀드리고 일부 왜곡되어 알려진 사실관계를 소명하기 위해 이 글을 올립니다.본교는 사전 공지된 모집요강과 당시 규정 및 절차에 따라 2010학년도 입학 전형을 실시하였으며, 최근 본 사안에 대한 여러 논란에 대해서도 원칙과 규정에 입각하여 신중하게 대처하여 왔습니다. 본교는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거짓말을 하거나 상황에 따라 태도를 바꾼 적이 전혀 없으며 어떠한 외적 요인에도 좌우되지 않고 규정과 사실에 입각하여 사안을 처리하고 있음을 분명하게 말씀드립니다.본교는 본 사안이 문제시된 시점부터 지속적으로 대책회의를 열어 면밀한 검토를 진행하여 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지난 8월 22일 본교 홈페이지를 통해서 “입학사정을 위하여 제출한 전형자료에 중대한 하자가 발견된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정해진 절차를 거쳐서 입학취소 처리가 될 수 있다는 입장을 알려드린 바 있고, 이 입장은 현재까지 전혀 바뀌지 않았습니다.자체 조사 결과 2010학년도 입시 관련 자료는 본교 사무관리규정에 의하여 모두 폐기되어 제출 여부 확인이 불가했고, 본교에 대한 수차례의 검찰 압수수색에서도 2010학년도 입시 관련 제출 자료는 전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일부 언론에서 본교가 보관하고 있었던 것으로 잘못 보도된 ‘제출 서류 목록’은 본교에서 나온 것이 아니며, 본교도 그 실물 및 출처를 확인 중에 있으나 아직 확보하지 못하였습니다.본교는 본 사안을 포함한 정경심 교수에 대한 검... [2019-11-18](Hit:22)
[긴급공지] 2019년 정기고연전
 오늘 (9월7일) 예정되었던 정기 고연전 일정이 취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태풍 링링의 북상으로 인하여 피해를 입으신 국민들의 아픔에 동참하며, 오늘 정기전 진행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부득이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오랫동안 고연전을 준비해 온 양교의 총학생회와 체육부, 응원단, 교우/동문님들, 학교 관계자 여러분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리오니 널리 혜량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연세대학교 총장 김용학고려대학교 총장 정진택  * 오후7시부터10시까지예정된참살이길무료주점행사는정상진행되오니개인안전에만전을기하여참석해주시기바랍니다. [2019-09-07](Hit:358)

2019년 정기고연전 안내

2019년 정기고연전 안내
* 고연전이 끝난후 참살이길 뒤풀이축제는 오후7시부터 10시까지 개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하겠습니다.* 빙구장, 농구장은 초청장을 소지해야 입장가능합니다 (입장시 확인)* 경기장이 과거 잠실구장들에 비해 1/3규모로 협소한 관계로 금년에는 정기고연전을 보기위해 1년을 기다려온 꿈많은 재학생들에게 자리를 양보해주시는 미덕을 발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경기장내에는 음주가 불가능하니 주류반입은 금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9-08-01](Hit:1795)
다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