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함께하는 고대교우회

Home > 교우회보 > 교우회소식

교우회소식

교우단체 단신

등록일 : 2020-03-18 조회 : 58

첨부이미지

토론토교우회(회장 성우제·불문82) 신임 회장으로 전준식(건축공82, 사진) 교우가 취임했다. 토론토교우회는 지난달 29일에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회장단 인수인계식을 열 계획이었다. 그러나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간소하게 임원 모임만 개최하고, 토론토 교우회 홈페이지를 통해 활동계획과 회장단인사를 전했다. 

 

첨부이미지

호랑이황제바둑단(단장 김재원·정외69)이 결성돼 연세대독수리황제바둑단과 육목바둑고연전을 개최했다. 1월 20일 창단한 호랑이황제바둑단은 원형바둑과 육목 등을 겨루는 바둑 동호회이다. 육목고연전은 7차전 경기 중 4승팀이 우승하게 된다. 1월 20일에 열린 제1회 육목바둑연고전은 독수리황제바둑단, 2월 22일에 열린 제2회 육목바둑고연전은 호랑이황제바둑단이 우승했다. 경기영상은 유튜브 동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다.

 

첨부이미지

KU77산악회(회장 김도경·축산)가 지난달 2일 강원도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을 답사했다. 77학번 동기 30여 명은 함께 숲길을 걸으며 우애를 다졌다. 이들은 매월 산행을 통해 건강을 증진하고 우정을 나눈다.


법과대학 73학번 동기회(회장 이성주·행정)가 지난달 12일 프레스센터 프레스 클럽 엠바고 룸에서 월례 중식 모임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감정의 통로 12경락의 이해와 행공을 통한 자기 돌봄’이라는 주제로 학산 이정훈 선생의 특강이 진행됐다. 강의 후 교우들은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간단한 동작을 익히며 즐거운 교류의 장을 가졌다.
한편 법과대학 73학번 동기들은 매달 번갈아가며 모임을 후원한다. 20여 명 정도의 교우들이 참석해 식사와 함께 각계 연사를 초빙해 강연을 듣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함께하고 있다.

첨부이미지

불자교우회(회장 홍승기·경제75)가 지난달 15일 동국대학교 대각전에서 신년월례법회를 개최했다. 이날 법회에서는 제9대 불자교우회 출범식이 함께 열려 고문 및 임원 추대식, 위촉식, 임명식 등이 진행됐다. 교우들은 ‘삶 속으로 출가한다’는 제목의 특강을 들으며 서로 신년인사를 나누고 행사를 마무리했다.


첨부이미지

생명환경과학대학원교우회(회장 이영일·최고위31회) 제16대 교우회장으로 이영식(최고위11회, 사진 가운데) 교우가 취임했다. 이 신임회장은 지난달 19일에 열린 취임식에서 ‘소통·참여·화합’을 기조로 삼아 하나된 교우회를 꾸려 나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86학번 자전거동호회 86타바(회장 조재수·국문)가 이달 7일 올해 첫 정기모임을 가졌다. 코로나19를 운동으로 물리치기 위해 13명의 교우가 모여 탄천합수부에서 여우고개로 이어지는 왕복코스를 완주했다. 교우들은 산골 항아리 바비큐로 점심을 먹고 성남시의 루트스테이에서 화합을 다지는 뒤풀이 시간을 가졌다.
안윤경 기자